티스토리 뷰

US오픈 2023 우승 조코비치 인터뷰

 

Q: 노박, 축하합니다. 50년 전에 마가렛 코트 선수가 US오프에서 24번째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남자테니스의 황금 시기를 지나고 있는 당신이 24번째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습니다. 당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요? 

 

A: 어디서부터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분명한것은 저에게는 이세상을 다 가진것 같은 느낌입니다.  매번 이 이야기를 하지만 저는 어린시절 저의 꿈속에 살고 있습니다. 테니스 세계의 가장 높은 레벨에서 경기하는 것이죠. 테니스는 저와 가족에게 큰 의미입니다. 부모님은 90년대에 저희 나라에 있었던 전쟁과 역경을 견뎌내며 제가 테니스를 할수있도록 희생하며 지원해 주셨습니다. 부모님 사랑합니다. 당시 테니스는 굉장히 비싼 운동이었습니다. 저는 테니스를 사랑했지만 가정형편은 저를 지원해줄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죠. 가족 중 누구도 테니스를 치지 않았기 때문에 결정이 쉽지 않았을 겁니다. 저의 아내와 아이들, 부모님, 그리고 저를 믿어주신 주변의 모든 사람분들덕에 이자리에 있고 이것은 여러분의 트로피 이기도 합니다. 이는 당신의 성공입니다. 사랑합니다. 

 

스포츠의 역사를 만드는 일은 말로 형언할 수 없는 특별함입니다. 특별하다는 말로 표현이 되지 않죠. 제가 7-8살때 꿈이 있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테니스 선수가 되고 윔블던에서 우승하는 것이었죠. 그게 제가 원한 단 한가지 였습니다. 하지만 선수로 지내면서 저는 새롭게 꿈을 꾸기 시작했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제가 이자리에 24번째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이야기를 하며 이러고 있을지 상상도 못했습니다. 지난 몇년 동안 저는 제게 역사를 만들수 있는 기회가 올것이라 느꼈습니다. 그리고 만약 그렇다면 기회를 잡아야겠다 생각했죠. 

 

US오픈 2023 우승 조코비치 인터뷰

 

제 이야기는 충분히 했습니다. 다닐이 너무나 좋은 말들을 해주었는데 저는 아직 축하도 하지 못했네요. 결과는 아쉽지만 환상적인 경기를 펼친 당신에게 축하를 보냅니다. 또한 행복한 결혼기념일 축하드립니다. (놀리는거 아니니)오해는 하지 마세요. 진심이니까요. 만약 제가 미리 오늘이 결혼기념일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결과가 ㅎㅎㅎ. 농담이구요. 아무튼 다닐은 너무나 멋지고 좋은 사람입니다. 저는 그가 14-15세때부터 그의 코치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둘의 프로페셔널한 관계와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많은것을 이루었고 앞으로 더 많은 것을 이룰것이라 믿습니다. 의심할 여지가 없이 다닐은 더 많은 그랜드 슬램에서 우승할 것입니다. 다닐에 대해 가장 좋아하는 부분을 말하라면 그가 가장 진정성 있는 선수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그 점은 변하지 않기 바랍니다. 

 

 

(옷을 보여주면서) 맘바 정신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저는 얼마전에 제가 저희 팀에게 이 티셔츠를 제작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기 전까지는 그 누구에게도 이야기 하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코비 브라이언트는 저의 가까운 친구였습니다. 우리는 우승자의 정신에 대해 자주 이야기 하곤 했습니다. 제가 부상으로 힘들어하고 다시 컴백하는 과정에서 힘들어 할때 그는 제가 가장 의지하던 사람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항상 제 곁에서 저의 고민을 들어주고 가장 친근한 방법으로 저를 지지해주었습니다. 몇 년전에 일어난 사건(코비 브라이언트와 그의 딸이사고로 사망)은 제게는 너무 가슴아픈 일이었습니다. 24번은 그가 레이커스와 농구역사상 전설이 되었을 때의 선수번호였고 그를 기리는 상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023US오픈 테니스대회 중계 일정 대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