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 롤랑가로스 준준결승전을 마친 조코비치 알카라스 치치파스 사발렌카 무초바 스비톨리나의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면서 이번 롤랑가로스 우승자는 누가 될지 예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노박 조코비치
두번째 세트를 이기는것과 지는것은 꽤 큰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도 오늘은 두개의 다른 매치가 한 경기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과 두번째 세트는 제가 치른 지금까지의 경기들 중에 최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세번째와 네번째 세트는 꽤 괜찮았습니다. 저는 두번째 타이브레익에서 정신을 좀 차렸고 완벽한 타이브레익을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모든 포인트마다 완벽한 자세로 경기를 해냈습니다. 이는 저에게 자신감을 북돋아 주었고 3세트에서는 경기력을 회복하기 시작하면서 네번째 매치에서 4-2, 15-40이 될때까지 경기를 주도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로 3~4점 정도 좀 느슨한 경기를 펼치다가 서브를 뺏기면서 일을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빠르게 정신을 차리려고 노력했고 완벽한 8점을 내면서 매치를 마무리했습니다.
카를로스 알카라스
음, 저는 세번째 세트의 마지막에 집중이 좀 흐트러졌습니다. 몇 점의 매치포인트와 서브 내주었고 치치파스는 더 나은 경기를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집중이 좀 안되었고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문제를 극복해 내어서 기쁩니다. 저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세번째 세트에서 이길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여전히 집중할수 있었고 여전히 훌륭한 상태의 경기를 펼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는 매우 힘들었습니다.
사람들의 사랑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경기를 치르는 것은 놀랍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관중들의 사랑과 에너지가 가득합니다. 모든 사람이 저와 조코비치의 경기를 보고싶어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와의 경기는 아주 아주 훌륭한 매치가 될것이고 보는 사람도 경기를 하는 사람도 즐거울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매치가 너무 기대 됩니다. 최고가 되고싶다면 최고를 먼저 물리쳐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노박 조코비치 선수는 전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선수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에게는 큰 도전이 될것입니다. 그와 훌륭한 경기를 펼치게 될것을 정말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테파노 치치파스
알카라스는 훌륭했습니다. 저는 그가 예외적으로 잘했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잘했습니다.
조코비치는 경험이 있고 알카라스는 스피디 곤잘레스(아주 빠른 생쥐 만화에 나오는 주인공 캐릭터)같이 움직이는 다리가 있습니다. 한 사람은 엄청나게 거대한 샷을 칠 수 있고 다른 한 사람은 샷 이외의 모든 것을 컨트롤하는 것을 좋아해서 상대방이 가능한한 많이 움직이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저는 사실 예측은 잘 못하기 때문에 누가 이길거라는 예측에서는 좀 빠져있겠습니다. 최고의 선수가 우승하는 것을 함께 보시죠.
카롤리나 무초바
오늘 경기는 시작부터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 두 세트 모두가 괜찮았어요. 파블류첸코바가 매우 공격적인 플레이를 했기때문에 여기 저기에서 약간 위험요소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 순간들이 저에게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매 세트를 잘 시작했고 잘 끝맺었기 때문에 기쁘고 두 세트로 이길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이번 경기를 이전의 그랜드 슬램과 비교해본다면 현재 기분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몇번의 경기에서 두세트로 우승해서 에너지를 아낄수 있었고 내일 하루는 휴식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엘리나 스비톨리나
스타르부크에서부터 롤랑가로스까지 굉장한 경기였습니다. 저는 사실 여기까지 올라올 것이라는 생각은 못했기 때문에 저는 이번 경기를 통해 긍정적인 면들을 많이 봅니다. 저는 좋은 테니스 경기를 하고 있고 제가 다시 경기에 설수 있다는 사실이 행복합니다.
준준결승 진출은 저에게 사실 큰 의미이긴 합니다. 처음 롤랑가로스 대회에 참가할때 저는 스스로에게 아무런 기대도 아무런 희망도 걸지 않고 왔습니다. 그래서 준준결승에 올라온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다른 경기를 또 다른 어려운 경기를 치르는 것으로 생각하려고 했습니다. 물론, 오늘 경기에서 져서 더 높이까지는 가지 못한것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저는 최선을 다했고 오늘은 제 마음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았을 뿐입니다. 제가 할수있는 한 최선을 다했습니다.
아리나 사발렌카
스비톨리나는 아주 강력한 상대입니다. 출산을 하고 나서도 움직임이 빠른 그녀의 플레이를 보고 저는 큰 인상을 받았고 그녀를 존경합니다. 아주 힘든 경기였지만 이겨서 너무 행복합니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덕에 분위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노박 조코비치 선수를 보기위해 이곳에 왔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 만큼은 저를 위해 오셨다고 느낍니다.
저의 경기에 스스로에게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점수에 관계없이 샷을 내야 한다면 저는 샷을 시도할 것입니다. 물론 우리는 전략을 짰지만 막상 게임에서는 매치에 따라 점수에 따라 전략이 조금 바뀔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은 저 스스로에게 집중하면서 점수를 내기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솔직히 제가 어릴때 하드코트보다는 클레이 코트에서 더 많이 연습했습니다. 그래서 왜 다들 제가 하드코트에 더 특화된 선수라고 하는지 이해가 가지는 않습니다. 저는 클레이코트에서 꽤나 편안합니다. 이곳 롤랑가로스에서 제가 갈수 있는 한 가장 멀리 가보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앞에서 경기를 하는 것은 즐겁고 정말 즐기고 있으며 가능한한 오랫동안 여러분 앞에서 멋진 테니스 경기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저는 하루 쉬고 싶습니다. 하루 쉬면서 테니스는 잊고 이 멋진 도시를 좀 즐기고 싶어요. 쉬면서 회복도 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음 경기를 맞이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의 롤랑가로스 2023 남자 여자 단식 경기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