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라운드 경기 후 노박 조코비치 선수와 이가 즈비아텍 선수의 인터뷰 영상과 해설입니다.
노박 조코비치
Q: 스탠 바브링카와 함께한 경기에 대한 소감 알려주시지요.
A: 가장 먼저, 그는 정말 대단합니다. 여러번의 수술 후에도 지금까지 그의 나이에 이렇게 할 수 있다는게 놀라워요. 대체 무슨일이죠? ㅋㅋ 우리는 둘다 나이가 들었습니다. 젊은선수들과 싸우기에 그렇다는 뜻이죠. 이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굉장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앤디 머레이 선수처럼 그는 랭킹을 내려놔야 했습니다. 그리고 요 몇년동안 다시 그 랭킹을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스포츠 세계에서 가장 큰 코트들에서 여러번 멋진 경기를 가졌습니다. 저는 스탠을 선수로써 굉장히 존경해요. 또한 친구로써 사랑합니다. 그는 정말 너무나 훌륭한 사람입니다. 저는 그의 남은 시즌도 최고이길 바랍니다.
Q: 스트레이트 세트를 했는데요. 시간이 거의 끝나간다는것을 얼마나 인식하고 있었나요? (윔블던에서는 아오랑기 시간이 되면 경기를 중단하고 다음날에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A: 2 포인트만 더 내면 이 경기를 내일로 미루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우린 오늘 매치를 끝내기에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것이라는 걸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둘중 하나는 스트레이트 세트로 경기를 끝내야 한다는걸 알았죠. 첫 두 세트는 제가 정말 유리했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엔 그가 좀 잘해주었구요. 많은 관중들의 호응도 있어서 굉장히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이 경기를 즐기셨기 바랍니다.
Q: 존 맥엔로는 당신이 완벽한 선수라고 말했습니다. 정말 많은 기록을 세웠는데, 어떻게 생각하나요?
A: 존,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말을 해줘서 고마워요. 사실 솔직히 말하자면 경기중에는 제게 그런 숫자들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저는 그냥 저의 정신과 신체, 감정 에너지를 다음경기에 집중해야만 합니다. 경기 후 쉬는때에 팀원들과 그 모든것들을 극대화 시키려고 하고 그렇게 하면서 더 잘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제 윔블던 둘째주가 되는데 경기는 더 치열해 질테고 저는 후르카츠 선수와 경기를 하게 될것입니다. 그는 잔디 코트에서 엄청나게 강력한 서브를 하는 선수이며 그는 엄청나게 긴 팔을 가지고 있어요. 일단 코트에 들어서면 어디다가 공을 때려야 할지 혼란스럽습니다. 그는 또한 이곳에서 로저 페더러 선수와 매치를 치른적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할지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그것만 생각합니다. 결승까지 갈수있기를 원합니다.
이가 즈비아텍
Q: 오늘경기 어땠나요?
A: 쉽지 않았지만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두 세트로 이겼다는것에 감사하고 자신감을 많이 얻게 되었습니다. 잔디에서 경기를 잘 치르고 있는것 같습니다.
Q: 67주동안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금보다 더 향상될 것이 있나요?
A: 그럼요. 테니스에서는 항상 완벽하게 경기를 할수는 없습니다. 저는 22세이고 배울것이 많다고 봅니다. 제 코치는 좋은 의견들이 많고 그로인해 저는 매년 더 성장할것 같습니다.
Q: 벤치치와의 경기에 대해 이야기 해주세요.
A: 그녀와 경기를 하게 될지 몰랐어요. 그녀는 매우 훌륭한 선수입니다. 절대 쉽지 않을 매치가 될것입니다. 기대가됩니다.